‘드래곤아이 8K’, VR챗 전용 패키지 공개
‘드래곤아이 8K’, VR챗 전용 패키지 공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4.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VR HMD ‘드래곤아이 8K’가 한층 강력한 조작성의 콘트롤러와 함께 유저들에게 실감나는 가상현실 경험을 전달한다. 
 

사진=올아이피정보통신
사진=올아이피정보통신

국내 VR 전문기업인 올아이피정보통신은 자사가 제작한 ‘드래곤아이 8K’에 6 DoF(자유도) 콘트롤러인 ‘놀로(NOLO CV1 PRO)’를 결합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의 중심을 차지한 ‘드래곤아이 8K’는 PC나 스마트폰 연결 없이 가상현실 구현이 가능한 스탠드얼론 VR HMD다. 삼성 엑시노스 M2 칩셋과 하드웨어 디코딩 기술을 활용해 8K 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MP를 비롯해 MOV, MKV, TS, M2TS, AVI, FLV 등 대부분의 영상 포맷도 지원한다.

특히 놀로와의 협업은 기존 ‘드래곤아이 8K’의 약점인 조작성을 해소했다는 평가다. 측면 버튼으로 영상 재생은 가능하지만, VR 콘텐츠의 꽃인 게임을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가상현실 아바타로 전 세계 친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 ‘VR CHAT’이나 글로벌 인기 리듬게임 ‘비트세이버’, 13년 만에 후속작을 공개한 ‘하프라이프: 알릭스’ 등 다채로운 스팀VR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졌다.

한편, ‘드래곤아이 8K + NOLO CV1 PRO’ 패키지는 올아이피정보통신이 운영하는 아이피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