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5월 28일 핸드 트랙킹 업데이트 예고 … 손으로 즐기는 VR게임시대 도래
오큘러스 5월 28일 핸드 트랙킹 업데이트 예고 … 손으로 즐기는 VR게임시대 도래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5.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손을 활용해 가상현실 공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온다. 머나먼 이야기 처럼 들리지만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오는 5월 28일 일어날 일이다.
오큘러스는 오는 5월 28일 자사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에 '핸드 트랙킹' 시스템과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핸드트랙킹 기술은 착용자의 양 손을 추적해 가상현실에서 구현한 뒤, 이를 활용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가상현실 콘트롤러로 하던 행동들을 맨손으로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복잡한 조작방식 대신 직관적인 조작 방법으로 보다 새로운 방법으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는 우선 게임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기존 VR타이틀 중 3종이 공식적으로 핸드 트랙킹기술을 업데이트해 28일 체험해볼 수 있게 된다. 

체험 라인업은 '왈츠 오브 위자드', '더 큐리어스 테일 오브 더 스톨른 펫츠', '엘릭서' 등이 핸드 트랙킹을 적용한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만한 라인업은 '왈츠 오브 위자드'. 장기간동안 VR게임 분야 스테디셀러로 활약한 타이틀로서 이번엔 손가락움직임을 추적해 마법을 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양 손을 가볍게 튕겨 딱 소리를 내거나, 만화에서 주문을 외우듯 손가락을 번갈아가면서 흔들면 손 끝에서 마법이 나가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다. 기존에 게임을 플레이 해 봤던 유저들이라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큘러스 핸드트랙킹 솔루션은 현재 유니티 엔진을 지원하며, 추후 언리얼 엔진에서도 핸드트랙킹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