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음악축제 ‘와이어리스 커넥트’, 7월 3일 개막
VR 음악축제 ‘와이어리스 커넥트’, 7월 3일 개막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6.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멜로디VR이 7월 3일부터 5일까지 약 3일간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즐기는 가상현실(VR) 뮤직 페스티벌 ‘와이어리스 커넥트(Wireless Connect)’를 개최한다.

사진=와이어리스 커넥트

이번 행사가 탄생한 계기는 당연하게도 코로나19(COVID-19)다. 매년 여름 런던에서 열리던 ‘와이어리스 페스티벌’이 올해 행사를 취소함에 따라, 주최 측은 VR 음악감상 플랫폼을 운영 중인 멜로디VR과 협업에 도전했다. 이미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VR 스트리밍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비대면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그 결과, 멜로디VR이 공동 주최하는 ‘와이어리스 커넥트’가 7월 초 개최를 확정지었다. 3일간의 행사 일정은 모바일과 VR 헤드셋에 설치한 ‘멜로디VR’ 앱으로 시청 가능하며, 페이스북 라이브와 유튜브 스트리밍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따라 행사 취소를 아쉬워했던 팬들부터 그간 현장을 찾지 못했던 이들까지 안방에서 편안하게 뮤직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특히 유명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참여는 올해 처음 시도되는 VR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실제로 스테플론 던과 미스트, 스틸 뱅글즈, 제이1, 타이가, 벅지 말론, 리치 더 키드, 영 더그, 스켑타 등 영국을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들이 포함된 라인업이 꾸준히 업데이트 중이며, 비록 팬들과 직접 마주할 수는 없지만 오랜만의 페스티벌 무대에서 화끈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br>
사진=와이어리스 커넥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