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AF VR 오큘러스 퀘스트 강타 … 매출 1위, 평가 2천개 기염
FNAF VR 오큘러스 퀘스트 강타 … 매출 1위, 평가 2천개 기염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7.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러게임계 대명사 '파이브 나이츠 엣 프레이즈 VR(이하 FNAF VR)'이 오큘러스 퀘스트를 통해 공식 출시됐다. 오큘러스는 17일 신작게임 'FNAF VR'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이후 게임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 오큘러스 퀘스트 스토어 1위를 달성했다. 3일동안 약 2천개 평점이 달렸으며 전체 유저 중 93가 별점 5점을 5%가 별점 4점을 주는 등 콘텐츠에 크게 만족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오큘러스 퀘스트 버전 론칭에 맞춰 게임 스펙을 크게 하향 조정했다. PC버전의 경우 게임 내 광원효과를 동원해 먼지가 떠나니는 듯한 표현들을 하면서 몰입감을 높였으나, 퀘스트 버전에서는 스팩아웃됐다. 전반적인 조명을 비교적 밝게 변경해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했으며, 안전 규정에 치중한 가이드라인을 적용한 점이 변경된 사항이다. 그 외 게임 플레이는 대동소이한 버전으로 개발된 점은 참고해 볼만한 부분이다. 

이와 관련 'FNAF VR'은 지난 2019년 5월 스팀을 통해 공식 출시된 바 있다. 당시에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유저들사이에서 조명받은 바 있다. 1년 2개월 뒤 플랫폼을 바꿔 론칭한 이후에도 인기는 유지되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스팀 유저 풀과 오큘러스 퀘스트 유저풀에 큰 차이를 보이는 점을 확인하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오큘러스는 현재 스토어 규정을 대폭 완화하는 단계인 것으로 보인다. 엄격한 검수 끝에 플랫폼에 진출하는 방식 대신 비교적 완화된 방식으로 게임 모수를 늘려 나가면서 콘텐츠를 수급하는 방향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게임 개발사들에게도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