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9월 23일 대형 컨퍼런스 예고
오큘러스, 9월 23일 대형 컨퍼런스 예고
  • 안일범
  • 승인 2015.07.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 콘넥트2 할리우드서 2박3일 일정으로 할리우드서 개최
오큘러스가 대형 컨퍼런스를 예고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오큘러스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할리우드에서 오큘러스 콘넥트2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E3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오큘러스 터치, Xbox 제휴 발표 등을 공개한 만큼 이번에도 대형 발표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컨퍼런스형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브랜든 이리브, 마이클 애브러시 큘러스 소속 유명 인사들이 키노트 스피커로 참가하며 전 세계 각국의 VR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함께 모여 행사를 전망이다.

특히 오큘러스 소속 개발자인 존카멕이 키노트 스피치를 담당할 예정이어서 발표 내용에 관심이 집중된다. 존카맥은 오큘러스 내부에서도 모바일 프로젝트를 주로 전담했던 개발자로, 이번 행사를 통해 선이 없는 오큘러스 리프트가 발표될 수 있을지 여부에 이목이 집중된다.

또, 최근 동작인식기술, 물체 스캐닝 및 가상현실 표현 기술 등의 회사를 인수한 바 있는 오큘러스가 관련 기술을 적용한 버전을 공개할지도 관심사 중에 하나다.

앞서 인썸니악, 건파이어게임즈, CCP 등 유명 개발 스튜디오들이 참가해 선보였던 VR게임들의 완성도와 새로운 서드파티 개발사들의 등장 유뮤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oculus.com/en-us/connect/#registe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신청 가격은 495달러(우리돈 57만 3천원)다.

한편, 오큘러스 콘넥트 1회 행사는 지난 2014년 약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돼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당시 존카맥은 연설을 통해 삼성과의 제휴 이후 모바일VR환경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