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VR방 정보를 한눈에 ‘VRNISH’
전세계 VR방 정보를 한눈에 ‘VRNISH’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7.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NISH’는 전세계에 있는 VR체험공간을 소개하는 웹사이트다.

이 웹사이트에는 현재 320여개의 VR방이 기록돼 있으며, 각 매장의 사진과 이용 시간 등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또한 각 매장에는 유저들이 별점과 댓글을 통해 점수를 매길 수 있으며, 수준 높은 VR방에 대해서는 상단 노출을 통해 소개를 진행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된 사이트다 보니, 사실 매장 관련 정보는 알차다고 하기 어렵다. 어느 매장에는 단 한 줄의 정보만 노출되기도 하지만, 몇몇 매장은 장문의 설명과 함께 자세한 사진 정보도 공개하고 있다. 사이트에서 직접 데이터를 누적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각 VR방 운영자들과 유저들의 방문이 늘어나야만 가치 있는 정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의 VR방은 현재 VR플러스, 쇼미더VR, 브리즈 까지 단 세 곳의 정보만이 적용돼있다. 수십 개에 달하는 국내 VR방의 현황에 비한다면 매우 적은 수치라고 할 수 있지만, 아쉬워 할 이유는 없다. ‘VRNISH’를 통해 장소와 정보를 제공하면 곧바로 매장정보가 모두에게 노출될 것이기 때문이다.

국내 VR방 정보는 현재 3곳 뿐이다

한편, ‘VRNISH’ 사이트 내에는 VR관련 콘텐츠와 하드웨어 정보들을 제공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베타 버전’ 수준으로, VR방 정보를 제외한다면 크게 매력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과연 발 빠르게 VR방 데이터 수집을 시작한 ‘VRNISH’가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